일간검경

남구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 2024년 1기 직업훈련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직업훈련 희망직종 순위반영, 반려동물 아로마 전문가 양성과정 접수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5:43]

남구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 2024년 1기 직업훈련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직업훈련 희망직종 순위반영, 반려동물 아로마 전문가 양성과정 접수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1/24 [15:43]

▲ 반려동물 아로마 양성과정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남구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는 지난 연말 실시한 설문조사결과를 반영해 2024년 1기 직업훈련으로 반려동물 아로마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센터는‘펫(Pet)’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를 결합한 ‘펫코노미(Petconomy)’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반려동물시장이 2027년까지 15조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는 새로운 일자리 생성에 발맞춰 반려동물산업에 진출하기 좋은 시너지효과를 위해 이번교육을 기획했다.

반려동물 아로마 전문가 과정은 반려견에 대한 기초지식과 기본관리법을 이해하고,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천연제품을 배우는 이론과 실습을 함께 병행하는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수료 후 자격증 취득과 관련분야 취․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접수는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로 일자리종합센터 4층 여성내일이음센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 남구청 홈페이지 또는 울산광역시 남구 일자리포털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경력단절여성들과 청년구직희망여성들의 사회로의 재진입을 위한 직업훈련, 취업역량강화 교육에 필요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