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2024 K-브랜드 어워즈 ‘도시․지자체’부문 수상

경쟁력 있고 강력한 매력남구 조성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5:38]

울산 남구, 2024 K-브랜드 어워즈 ‘도시․지자체’부문 수상

경쟁력 있고 강력한 매력남구 조성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1/24 [15:38]

▲ 남구, k-브랜드어워즈시상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2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개최된 TV조선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에서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 산업‧콘텐츠 브랜드축제인 ‘2024 K-Brand Awards(K-브랜드 어워즈)’의 도시․지자체 부문에서 ‘미래선도 행복도시’로 선정돼 울산 지역에선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2주간 진행된 각 부문별 대국민투표를 통해 우수한 성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와 콘텐츠를 확인하는 자리로 최근 지역소멸 위기론과 도시별 경쟁 심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남구만의 독자성 구축과 도시적 매력을 갖춘 울산 남구만의 차별화된 이미지 형성을 위한 ‘행복남구 도시브랜드’를 선포하는 등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울산 남구는 “행복 남구” 도시브랜드 선포를 시작으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과 공공시설물에 브랜드 슬로건과 남구만의 색상, 캐릭터 장생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나아가 도시정책의 전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연계․활용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의 체계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구민과의 공감대를 넓혀 공공분야를 넘어 민간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 K-Brand 시상에는 울산 남구를 비롯한 기초자치단체 16개와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광역자치단체 3곳이 선정됐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우리 남구가‘미래선도 행복도시’로 수상의 영예를 얻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발 더 나아가 도시 자체가 지니는 다양한 요소들을 통합적인 브랜드 전략으로 남구의 가치를 높여 경쟁력 있고 매력 있는 행복도시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