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귀포시, 농촌협약 대정읍 추진위원회 개최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01/22 [10:12]

서귀포시, 농촌협약 대정읍 추진위원회 개최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01/22 [10:12]

▲ 서귀포시 농촌협약 대정읍 추진위원회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서귀포시와 대정읍은 1월 18일 대정읍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농촌협약 대정읍 추진위원회 위원, 관계공무원, 용역진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서귀포시 농촌협약 대정읍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4년도 서귀포시 농촌협약 공모에 앞서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지역사회 공론의 장을 만들고자 주민대표로 구성된 『서귀포시 농촌협약 대정읍 추진위원회』가 구성 개최 됐으며, 농촌협약 추진배경 및 목적, 대정읍 생활SOC시설 현황, 주민설문결과.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투자계획, 사업대상지 검토 및 공간구성안 등에 대한 설명과 논의가 이루어졌다.

농촌협약이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을 통해 중앙과 지방이 투자를 집중해 공동의 농촌정책 목표를 달성하는 제도로 서귀포시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농촌 재생 창조, 행복 서귀포시’라는 비전으로 2024년 농촌협약 공모선정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으며 농촌협약 선정 시에는 향후 5년간(2025~2029년) 국비 최대 300억을 확보하게 되며, 읍면별 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사업대상지, 투자계획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서귀포시 농촌협약위원회로 안건 제출 및 의결을 통하여 사업계획을 확정짓게 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철저한 농촌협약 공모준비를 통하여, 서귀포시 특성에 맞는 건강하고 행복한 365농촌 생활권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