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13개 읍면 위원 참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할 안내

김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2:05]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13개 읍면 위원 참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할 안내
김정호 기자 | 입력 : 2023/11/07 [12:05]

▲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일간검경=김정호 기자] 완주군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7일 완주군가족문화교육원에서 열린 교육에는 13개 읍면 협의체 위원 및 담당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용교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강단에 나서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과 위기를 예방하는 복지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할 중 하나인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역할을 안내하고, 생애주기별 복지급여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설명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오늘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복지급여 등에 대해 알게 됨으로써 향후 소외계층을 발굴 시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완주군과 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이웃을 살피고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시는 위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각지대를 보호하기 위한 인적안전망으로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적극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