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4년 거창관광 홍보활동가 위촉

문화관광해설사, 관광택시 기사, 인스타그램 기자단 거창관광 홍보에 나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1/19 [15:34]

2024년 거창관광 홍보활동가 위촉

문화관광해설사, 관광택시 기사, 인스타그램 기자단 거창관광 홍보에 나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1/19 [15:34]

▲ 2024년 거창관광 홍보활동가 위촉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창군은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거창관광 홍보를 책임질 거창관광 홍보활동가 21인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열어 홍보활동가 운영 사항을 안내했다.

거창관광 홍보활동가는 문화관광해설사, 관광택시 기사, 인스타그램 기자단으로 구성되어 거창 방문객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유익한 해설과 관광택시로 편리한 이동 수단 지원, SNS를 통한 실감 나는 관광 소식 제공으로 거창관광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거창의 역사와 문화를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해설로 방문객들에게 관광지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 있다. 특히 거창군-서울우유 거창공장 산업관광과 2024년에 신설되는 전국 119구조대원 대상 ‘거창 바로 알기 프로그램’ 운영 시 창포원, 항노화힐링랜드, 수승대 등 관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문화관광 해설도 전담하게 된다.

관외 거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택시는 이용 요금 50%를 거창군이 지원하며 관광지 접근이 어려운 교통 약자 불편 해소와 더불어 관광객들에게 이동 수단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여행일 5일 전까지 예약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과 영상 분야로 나뉘어 위촉된 이번 인스타그램 기자단은 월별 주제를 정해 거창의 명소와 맛집을 포함한 추천 여행지 정보를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해 전국적으로 거창 관광을 널리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힘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관광 홍보활동가로 위촉된 여러분 대단히 반갑다”며 “관광은 생활인구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수적인 요소이니 각자 맡은 분야에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거창 관광의 격을 높이는데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거창관광 소식을 구독하려면 거창관광 인스타그램이나 거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