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개모집!

4월 개소 예정, 창업·교육·생산·연구까지 한 공간에서 가능해진다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16 [10:55]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개모집!

4월 개소 예정, 창업·교육·생산·연구까지 한 공간에서 가능해진다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1/16 [10:55]

▲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개모집!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영천시는 4월 개소 예정인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민간 위탁기관을 이달 31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스타트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 기업의 입주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을 지원하는 곳이며, 완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2월 영천시 완산동 986-8번지 일대에 준공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최근 3년 이내 1년 이상 청년(19~45세) 대상으로 지원 커뮤니티 활성화 관련 실적이 있거나 시설 운영 실적이 있으며, 영천시 청년정책에 부합되도록 시설 운영과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법인 또는 기관이며 위탁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3년간이다.

위탁 사무는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및 관리 전반, 청년창업지원센터 시설 최적화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입주기업 관리 및 사업 전반 추진, 관내 청년 창업기업(창업 5년 이내) 사후 관리, 그 밖에 창업지원을 위하여 영천시와 협의한 사무 등을 맡길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오는 31일까지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후 민간위탁 선정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내달 중 수탁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기준은 총 100점 만점으로 인력수행능력과 재정능력을 기반한 운영능력, 사업수행실적 등 정량 평가인 사업수행능력 평가와 사업운영 계획, 예산 집행 계획 등 정성 평가인 사업계획 평가이다. 선정 결과는 내달 중 시청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심의에서 최종 의결되어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창업지원에 전문성 있는 기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초기 창업가 및 스타트업 성장과 발전에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