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박경귀 아산시장 "'나온(ON)', 여성복지 증진 이정표 될 것"

13일 개관식,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본격 운영

신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06:27]

박경귀 아산시장 "'나온(ON)', 여성복지 증진 이정표 될 것"

13일 개관식,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본격 운영
신태섭 기자 | 입력 : 2023/11/14 [06:27]

▲ 테이프 커팅식


[일간검경=신태섭 기자] 아산시는 지난 13일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신축건물(시민로405번길 6-5)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서원교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아산시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 감사패 수여, 개관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여성 권익 증진의 씨앗을 널리 퍼뜨리자는 의미의 ‘씨앗 비둘기 날리기 퍼포먼스’,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나온(ON)’이라는 명칭은 주체성을 뜻하는 한글 ‘나’에, 스위치를 켠다는 의미의 영어 온(On)을 합성했다. 또 ‘온’에는 아산시의 대표 관광자원인 온천의 온(溫)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도 있다.

국토교통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한 ‘나온(ON)’은 33억 원을 투입, 총면적 768.59㎡(지상 3층), 대지면적 427㎡에 2021년 9월 착공해 지난해 12월 준공한 뒤 인테리어 공사 등을 거쳐 이날 정식 개관했다.

호서대 산학협력단이 2026년 8월까지 3년간 수탁 운영하게 되며, 주요시설은 △1층 돌봄 공간 및 열린 카페 △2층 다목적 공간, 소교육장 2실, 공유주방 △3층 공유오피스, 임대사무실 2실, 직원사무실, 유튜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박경귀 시장은 개관식에서 “아산시 여성복지 증진의 이정표가 될 여성커뮤니티센터를 개관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그동안 노력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축하했다.

이어 그는 “오늘 오신 분들이 아직 ‘나온(ON)’을 모르는 주변 여성들도 많이 불러주셔서 참여하도록 해달라”면서 “앞으로 이곳을 거점으로 활발한 여성 커뮤니티 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온(ON)’의 센터장인 서원교 호서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개관식은 지역사회 여성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아산시 여성들이 더욱 빛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