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포항시, 의료급여사업 우수상 시상금 포항시장학회에 전액 기탁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의료급여사업 우수상 쾌거…시상금 전액 장학금 전달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14 [11:07]

포항시, 의료급여사업 우수상 시상금 포항시장학회에 전액 기탁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의료급여사업 우수상 쾌거…시상금 전액 장학금 전달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1/14 [11:07]

▲ 포항시는 12일 ‘2023년 의료급여 사업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수상한 시상금 425만 원 전액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포항시는 12일 ‘2023년 의료급여 사업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수상한 시상금 425만 원 전액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포항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지난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의료급여사업은 보건향상과 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생활이 어려운 개인의 질병, 부상, 출산 등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 는 의료급여 부당이득금 징수율, 개설기준위반 부당이득금 처리, 전체 수급권자 의료급여 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포항시는 △수급권자 의료급여 사례관리 실적 △장기입원 관리 △재가의료 급여 시범사업 실시 △의료급여담당자 핵심요원 활동 △자체역량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강덕 시장은 “의료급여 대상자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해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며 “우리 시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으로 한 해를 따뜻하게 시작해 의미가 깊고, 더 나은 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