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및 안동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9일 시장실에서 성금 및 장학기금 전달식 진행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11 [07:11]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및 안동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9일 시장실에서 성금 및 장학기금 전달식 진행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1/11 [07:11]

▲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및 안동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9일 희망2024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과 안동시 장학회에 기탁하기 위한 장학기금 100만 원을 안동시와 (재)안동시장학회에 각각 전달했다.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단체이다.

특히,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안동시 장학회에 꾸준히 기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평생교육과에 따르면 이번 장학기금 기탁은 15회차 기탁으로 누적 금액은 1천 5백만 원에 이른다.

박정숙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매년 성금과 장학기금 기부에 동참하고 있고,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랜 시간에 걸쳐 매년 잊지 않고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귀한 나눔을 베풀어 주신 안동시 여성단체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따뜻한 정성으로 마련해 주신 기탁 성금은 필요한 대상자에게 전해 소중히 쓰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웃돕기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동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며, 장학기금은 평생교육과를 통해 안동시 장학회에서 지역인재 육성에 쓰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