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동구 화정마을관리소 및 프로그램실 개소식 개최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2/29 [19:14]

동구 화정마을관리소 및 프로그램실 개소식 개최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2/29 [19:14]

▲ 동구는 29일 화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종훈 동구청장,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등 내빈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정 마을관리소 개소식을 갖고 축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시 동구청은 12월 29일 오전 10시 화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화정마을관리소 및 프로그램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화정마을관리소는 1인 가구 증가, 노령화 등 인구 구조의 변화에 따라 상대적으로 주거 여건이 취약한 단독주택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동구에서는 처음으로 개소됐다. 단독주택 밀집지역인 화정동, 일산동 지역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정마을관리소는 화정동 행정복지센터 내 위치하고 있으며 사무원 1명과 지킴이 2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며, 마을순찰, 주민 생활불편 해소, 간단 소 수리를 통해 마을을 관리하고 동구 전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구대여 서비스를 통해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등 여러 내빈과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날 개소한 화정마을관리소가 마을을 스스로 관리하고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거점 역할을 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