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양군, 제8회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안전관리위원회 열려

28일 유관기관 참여 곶감축제 안전 위한 안전관리계획·재해대처계획 심의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5:02]

함양군, 제8회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안전관리위원회 열려

28일 유관기관 참여 곶감축제 안전 위한 안전관리계획·재해대처계획 심의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8 [15:02]

▲ 함양군, 제8회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안전관리위원회 열려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함양군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진병영 군수 주재로 ‘제8회 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를 앞두고 사고 없는 안전한 축제를 위한 지역축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군과 함양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 및 외부 민간위촉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함양군 안전관리위원회는 이날 제8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의 안전관리계획을 검토·심의하고 안전한 행사추진을 위한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축제 개최 전 행사장 및 무대 안전점검은 물론 축제 기간 사고발생 및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계도활동 등 안전한 축제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제8회 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는 우리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곶감의 판매 촉진을 위한 중요한 축제로 많은 군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양군은 오는 1월 12일부터 1월 14일까지 3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제8회 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를 개최하여 함양곶감 홍보 및 판매를 비롯해 체험행사, 농·특산물 판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