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홍성소방서, 우리 마을 '안전 인플루언서' 운영에 소방서장이 앞장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3:03]

홍성소방서, 우리 마을 '안전 인플루언서' 운영에 소방서장이 앞장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28 [13:03]

▲ 홍성소방서, 우리 마을 '안전 인플루언서' 운영에 소방서장이 앞장서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홍성소방서는 지난 27일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마을을 방문해 우리 마을 ‘안전 인플루언서’ 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우리 마을 ‘안전 인플루언서’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간부 소방공무원이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마을의 ‘안전 인플루언서’로 활동해 소방행정으로부터 소외된 농촌 마을의 고령자 등 화재취약계층의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추진된다.

이에 소방서는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해 화재 발생 시 인명‧재산피해가 우려되는 22개의 마을을 선정하여 간부 소방공무원이 직접 소방안전 순찰 및 소각행위 계도 등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 화재 예방에 나선다.

이날 김경철 소방서장을 포함한 간부 소방공무원들은 홍성군 금마면의 두 마을의 이장 및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겨울철 부주의로 인한 화재 위험성과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마을 내 화재취약가구를 방문해 초기 소화 역할과 동시에 소방차량 도착 전까지 화재확산 방지 역할을 하는 자동확산소화기를 직접 설치하는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방행정을 실현했다.

김경철 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운 원거리 마을에 균형 있는 소방서비스 제공과 주민의 안전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