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하동군 투자유치 플랫폼 투자유치자문단 본격 가동

하동군, 투자유치자문단 12명 위촉…투자유치 전략수립·투자기업 발굴 등 역할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0:27]

하동군 투자유치 플랫폼 투자유치자문단 본격 가동

하동군, 투자유치자문단 12명 위촉…투자유치 전략수립·투자기업 발굴 등 역할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8 [10:27]

▲ 하동군 투자유치 플랫폼 투자유치자문단 본격 가동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하동군은 지난 27일 금성면 소재 해양플랜트연구단지에서 투자유치자문단 12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투자유치자문단은 국내·외 투자유치에 전력 질주하고자 각계 전문가로 구성돼 2025년 11월까지 2년간 투자유치 전략 수립, 투자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 및 투자유치 중요사항 심의, 투자기업 발굴에 필요한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투자유치자문단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활성화를 위해 인적네트워크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하승철 군수가 투자유치 플랫폼 구축을 제안해 구성됐다.

군은 위촉식에 이어 간담회를 갖고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매력적인 투자환경과 현황을 설명하고 2024년도 하동군 투자유치 정책 및 인센티브 제도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승철 군수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를 활성화하고자 투자유치 플랫폼 구축 일환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모시게 됐다”며 “위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투자 노하우, 인적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자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