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울산 프리다이빙 대표교육업체 '드랍더다이빙' 정종성 대표를 만나다국제프리다이빙 협회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다이빙 라이선스 교육진행 및 풀장 체험 다이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 드랍더다이빙 정종성 대표 인터뷰 Q 드랍더다이빙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프리다이빙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인 드랍더다이빙 정종성 대표입니다. 프리다이빙이란 수중에서 무호흡으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저는 국제프리다이빙 협회(PADI, SSI 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다이빙 라이선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풀장 체험 다이빙, 수중 프로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랍더다이빙은 이렇게 갈고닦은 실력으로 부산, 울산, 경남 최대 최다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전국의 프리다이빙 핫스팟, 해외 프리다이빙 투어 등을 다니며 수중 세상의 즐거움을 널리 알려드리고 있는 프리다이빙 교육업체입니다. Q 드랍더다이빙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프리다이빙 교육기관 드랍더다이빙을 설립하게 된 이유는 프리다이빙이라는 스포츠 자체가 위험한 스포츠라고 생각하시며 쉽게 접근하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마냥 깊은 물속으로만 내려가는 그런 영역이 아닌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자체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했습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수영이나 숨 참기를 못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리다이빙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일단 시작하면 수중 무중력 세상의 편안함과 고요함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트레이닝을 통해 숨 쉬고 싶은 기본욕구의 충동 억제를 이겨내다 보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는데 정신력 관리에 있어서는 최고의 스포츠라는 점을 모든 사람에게 인식시켜드리고 싶었습니다. Q 드랍더다이빙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무엇보다도 안전입니다. 즐기기 위한 취미생활에 위험한 상황은 절대 생겨서는 안 됩니다. 프리다이빙의 규칙을 지키며 제대로 된 교육 모습을 본 사람들은 절대 위험한 스포츠라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드랍더다이빙에서는 단 한 번의 사고도 나지 않았으며 사고 비슷한 일도 생기지 않았고 앞으로도 항상 강습생들의 안전만큼은 철저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즐겁지 않은 교육은 저부터가 하기 싫습니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교육으로 많은 분들께 행복한 수중 세상을 경험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Q 드랍더다이빙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각종 SNS에서 프리다이빙을 검색해 보면 정말 많이 보이는 게 드랍더다이빙의 사진과 소식들입니다. 수중사진뿐만 아니라 수영복, 일상, 투어 혹은 운동 사진들까지도 많이 검색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프리다이빙 교육업체로서의 운영을 넘어 회원들 간의 유대를 형성하며 하나의 신나는 레저문화를 만들어 보자는 것이 드랍더다이빙의 취지였고 5년간 축적되어온 회원들의 활동이 훌륭한 문화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서로서로 확실한 실력을 기르며 버디를 봐주고 드랍더다이빙의 소속감 속에서 더 즐거워지는 하나의 레저문화로 만들어 낸 것이 드랍더다이빙의 특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Q 드랍더다이빙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2022년도 국제프리다이빙협회 (Scuba School International, 이하 SSI) 전국 최우수 강사로 선정됐습니다. 또한 네이버 인플루언서 프리다이빙 교육 부분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각종 SNS에서 '씽강사' 라는 강사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러 다이빙용품 업체들이나 수중촬영 장비 업체, 수영복 업체 등 많은 업체들의 앰베서더로도 선정되어 활동 중이며, 프리다이빙은 저에게 제2의 인생을 살게 해주는 취미생활이며 삶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아직은 프리다이빙 시장과 드랍더다이빙의 인지도도 아주 일부분입니다. 업체의 수익성보다는 프리다이빙의 즐거움을 많은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고 안전하게 열심히 가르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새로운 해양 레저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가며 전 국민이 프리다이빙을 알게 되고 드랍더다이빙을 알게 되어 물놀이하면 프리다이빙, 프리다이빙은 드랍더다이빙이라는 즐거운 프리다이빙의 교과서적인 기업으로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즐겁지 않은 취미생활은 지속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산, 울산, 경남 프리다이빙 교육업체 드랍더아비잉은 항상 즐거운 교육 즐거운 프리다이빙을 남겨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본 글을 본 모든 분이 프리다이빙을 통해 물속 세상의 즐거움과 행복함 그리고 신비로움을 알아가면 좋겠습니다. 또한 각종 SNS에서 보게 되신다면 이 글을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검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