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해시 코로나 이후 첫 전체 이·통장 교육 실시, 업무 활동 늘어난 이·통장 역량 강화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4:53]

김해시 코로나 이후 첫 전체 이·통장 교육 실시, 업무 활동 늘어난 이·통장 역량 강화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7 [14:53]

▲ 김해시 코로나 이후 첫 전체 이·통장 교육 실시, 업무 활동 늘어난 이·통장 역량 강화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김해시는 27일 2회에 걸쳐 국립김해박물관 강당에서 19개 읍·면·동 이·통장 68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에게 인정받는 리더십’이란 주제의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최근 주민등록 사실조사 등 법령‧조례상 업무 수행은 물론 긴급 지원대상자 발굴 등 복지행정 분야에 있어 이‧통장의 현장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시정 이해도를 높이려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전체 이·통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으로 이·통장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배은희·정진석) 특강뿐만 아니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2024. 4. 10)에 대비한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의 이‧통장 맞춤형 공직선거법 교육이 함께 마련됐다.

홍태용 시장은 “행정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주시는 이·통장님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정의 동반자로 시민과 행정 사이에서 각별히 소통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는 2024년에도 지역사회 봉사자이자 지역 리더인 이·통장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며 주민과의 접점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