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연말 맞아 정읍시에 성금·물품 기탁 이어져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0:25]

연말 맞아 정읍시에 성금·물품 기탁 이어져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27 [10:25]

▲ 연말 맞아 정읍시에 성금·물품 기탁 이어져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 연말 맞아 정읍시에 성금·물품 기탁 이어져

정읍시 주민과 지역업체, 출향인 등 기부천사들이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연말을 따뜻하게 달구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내장사는 지난 26일 정읍시에 성금500만원을 기탁했다.

총도감 무성스님은 “작은 정성들이 하나하나 모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나눔으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같은 날 ㈜대한고속 한마음회에서 희망나눔캠페인 성금 100만원을, 할렐루야 교회 또한 정읍시에 이웃돕기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담당자 사회복지과 김민주

○...27일 시기동 남이약국 남일용 대표는 시기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남일용 대표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5번상회에서 성금 100만원, 솜씨만두에서 50만원, 코오롱스포츠에서 50만원, 올리브영 수성점에서 50만원, 정주이발관에서 50만원, 시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50만원을 기탁하는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기탁자들은 입을 모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담당자 시기동 고우리

○...정읍 출신 출향인 씨에스윈드㈜ 김성권 대표이사는 27일 산외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씨에스윈드㈜는 서울 논현동에서 자리잡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태양광 풍력발전 타워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시장 1위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김 대표는 2019년부터 매년 1000만원씩 기탁해 현재까지 총 6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장학금은 지역 내 중·고등학생 12명에게 각 50만 원, 대학생 4명에게 각 100만원씩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몸은 타지에 있지만 고향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고향 후배들이 지역의 발전과 미래를 책임질 동량으로 훌륭하게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자 산외면 김혁상

○...DB손해보험 명예의전당 회원 김수근 씨는 지난 26일 한파를 대비할 수 있는 방한 버선 100켤레를 수성동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방한 버선은 소외되고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수근 씨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수성동 박선아

○...북면에도 연말을 맞아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2일 도언건설에서는 50만원을 기탁했고, 21일에는 (사)전국한우협회 정읍시지부에서 100만원, ㈜하림 정읍공장에서 150만원, 원일기업에서 100만원, 동원페이퍼에서 50만원, 대성에너지솔루션에서 50만원을 기탁했다.

담당자 북면 조윤주

○...내장상동 소재 엘디마트 안정남 대표는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50만원과 600만원 상당의 감귤과 과자를 내장상동에 기탁했다.

안 대표는 매년 어린이날과 성탄절이면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며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지역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고자 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안 대표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주민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연말연시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자 내장상동 장인재

○...지황 재배농가 단풍골이야기영농조합법인 박진관 대표는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시청에 기탁했다.

박 대표는 “최근 시에서 지황 산업 성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농사를 짓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작은 마음을 담아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학수 시장은 “경제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전달해줘 감사하다”며 “이 성금이 어려운 이웃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자원개발과 전보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학수 시장과 김형우 부시장이 시청 큰별어린이집을 찾아 선물을 전달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21일 이학수 시장은 큰별어린이집에 깜짝 방문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학수 시장은 폭설로 인해 외출을 하지 못하는 어린이집 원아들을 위해 직접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 22일에는 김형우 부시장이 산타할아버지로 변장해 큰별어린이집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의 기억을 선사했다.

담당자 총무과 이은혜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