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창군, 2023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주민과 행정의 연결고리, 마을 이장 역량 높여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0:10]

거창군, 2023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주민과 행정의 연결고리, 마을 이장 역량 높여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7 [10:10]

▲ 거창군, 2023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창군은 지난 26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구인모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이홍희 군의회 의장,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과 행정 사이에서 마을대표이자 행정 보조자로 활동하는 이장의 역량강화와 자긍심·사명감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지수 가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이장 표창, 화장장 건립 관련 군정 안내, 전문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모범이장 표창은 거창군수 표창 26명, 군의장 표창 12명에게 수여했으며, 2023년 주민 복리 증진과 거창군 발전을 위해 발로 뛴 이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현안과제 이해와 이장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가재영 인성코리아 인재개발원 원장은 저출산·고령화 문제 등 사회현상과 갈등 해소를 위한 주민과의 소통법을 설명하면서 ‘봉사정신과 적극적 사고 등 이장의 기본적 마인드와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한 해 동안 군정과 마을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마을대표와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