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3년 당진시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05:38]

2023년 당진시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27 [05:38]

▲ 당진시새마을지도자 대회 사진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당진시와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는 지난 26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당진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올 한해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한 새마을 가족들을 격려하는 자리였다.

대회에서는 유공자(28명) 표창과 우리마을사랑운동 시상(46개마을)을 하고 새마을운동의 성과 보고를 했다. 또한 올해 읍면동 공동체 평가에서 새마을지도자당진2동협의회·부녀회가 최우수로 선정됐고, 우리마을사랑운동에서는 면천면 원동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독서동아리 단체평가에서는 우강독서동아리가 최우수 독서동아리로 선정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 에너절약 캠페인을 실시하며, 온(溫)맵시를 위한 수면양말과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직접 만든 천연 수제비누를 전달하며 탄소중립실천에 동참했다.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는 탄소중립 2050 실현을 위해 나무 심기, 탄소중립실천 지도자 양성 교육, 친환경 제품 만들기 및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3알(R) 자원모으기, 도로변 및 꽃동산 꽃길 가꾸기 등 다양한 탄소 배출량 저감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Reuse(재사용), Recycle(재활용), Reduce(줄이기)의 약자

한민섭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장은 “올 한해 마을 주민과 새마을 가족들이 끊임없이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봉사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도 더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