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10회 금산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 성료

프로그램 경연 및 전시 통해 화합과 공유의 장 마련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15:00]

제10회 금산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 성료

프로그램 경연 및 전시 통해 화합과 공유의 장 마련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26 [15:00]

▲ 제10회 금산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금산군은 지난 22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선보이는 제10회 금산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주민자치협의회(회장 박헌춘)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수강생, 주민자치위원, 군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수강생들은 바쁜 일상에서도 틈틈이 배우고 익힌 노래, 사물놀이, 색소폰, 장구, 댄스, 기타 등 실력을 뽐냈다.

프로그램 경연 우수자는 △대상 제원면 ‘기타’ 프로그램 △금상 금산읍 ‘라인댄스’ △은상 추부면 ‘인삼골 복장구’ △동상 남일면 ‘우리춤’ 등이다.

또한 발표회와 함께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전시실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문인화, 서각, 서예, 사진반의 작품 전시회와 각 읍면주민자치 활동 전시도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는 어느 해보다 적극적인 참여로 기량을 증가시킨 주민들이 참여해 풍부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박헌춘 회장은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해 주신 주민자치 임원 및 위원님들과 연습에 매진한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행사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기량을 펼치고 모두 웃고, 즐기는 화합과 공유의 장이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풀뿌리 민주주의 기반인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금산군 주민자치협의회와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께 감사드린다”며 “발표회와 작품 전시회를 위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사랑하고 아껴주시고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