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최종 성과 보고

22일 금산읍 청산회관 최종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 개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14:57]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최종 성과 보고

22일 금산읍 청산회관 최종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 개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26 [14:57]

▲ 금산미래센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최종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지난 22일 금산읍 청산회관에서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최종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올해 활동한 청소년과 지도교사 등 50여 명이 모여 1년간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하게 활동한 모범 청소년 4명과 지도자 5명이 금산군수표창을 받았으며 활동보고서 및 영상 공유, 주민 인터뷰 영상 시청 등이 진행됐다.

이어 참여자들은 차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힐링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올해 사업을 통해 금산하이텍고, 금산여고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각각 복수면 수영1리, 남이면 석동2리를 찾아 재능을 살린 마을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금산하이텍고 ‘진산면 공작실&베이커리’동아리 학생들은 마을 캐릭터 조형물과 문패를 직접 제작해 부착하고 독거 어르신 LED전등 교체, 제과제빵 체험 등을 진행했다.

금산여고 ‘건축 동아리’ 회원들은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벽화를 그리고 야외 벤치를 특색있게 디자인해 설치했다.

센터 관계자는 “1년 동안 마을 변화 프로젝트를 위해 긍정적 에너지를 전해준 청소년들과 함께한 마을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청소년과 마을을 잇는 가교역할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