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대회 성황

촘촘하고 안전한 강진형 복지공동체 만들기 다짐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12:59]

강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대회 성황

촘촘하고 안전한 강진형 복지공동체 만들기 다짐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3/12/26 [12:59]

▲ 2023 강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대회에서 가진 ‘촘촘하고 안전한 강진형 복지공동체’ 만들기 퍼포먼스 모습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2023년 강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대회가 지난 21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강진원 강진군수, 유경숙 강진군의회 부의장, 군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강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민관이 협력하여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 복지증진에 앞장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읍면 협의체 간의 정보를 공유한 자리였다.

1부 기념식에는 지역복지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활동한 영상 소개와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14명에게 군수 표창이 이뤄졌다.

2부에는 2024년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다짐을 펼쳤다. 강진원 군수와 백선온 위원장, 유경숙 부의장, 군의원,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주민 주도형 안전한 복지공동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입을 모았으며 참여한 이들 모두 다짐했다.

백선온 민간위원장은 “경제적 불황 속에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포용복지 3GO(화합, 연계, 나눔)라는 가치 아래 관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나눔을 베푸는 등 따스한 강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다가오는 2024년에는 촘촘하고 안전한 강진형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문화적 환경이 열악한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을 찾아 학교로 간 산타 원정대’를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각 학교를 방문해 크리스마스 깜짝 이벤트를 펼쳤다.

강진군은 촘촘하고 안전한 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해 위기가구에 대한 지역특화사업 확대 지원, 민관협력 연계사업 추진, 주민역량 강화 교육, OK 생활민원센터,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등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