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여군, 찾아가는 SW 미래교육 프로그램 성료

로봇 코딩 및 3D펜 메이커 실습 등 실전 기술 습득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12:53]

부여군, 찾아가는 SW 미래교육 프로그램 성료

로봇 코딩 및 3D펜 메이커 실습 등 실전 기술 습득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26 [12:53]

▲ 찾아가는 SW 미래교육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부여군이 주최한 ‘찾아가는 SW 미래교육프로그램’이 로봇 코딩 교육과 3D펜 메이커 실습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미래 지식과 기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지리적·경제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15개 학교와 시설을 대상으로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해 총 258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은 로봇 코딩 교육과 3D펜 메이커 실습 교육을 통해 실전적인 기술 습득의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로봇 코딩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3D펜 메이커 실습을 통해 창의성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학습의 다양한 측면에서 발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시 교육 참여자들은 성취감을 고조시키며 미래 지식 창조에 대한 열망을 키웠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앞으로의 도전에 대비하여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은 만족감을 나타내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특히, 지난 충남대학교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SW학습모디네이터 양성과정을 통해 양성된 강사진 10명이 직접 강의해 의미를 더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찾아가는 SW 미래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미래 산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부여군은 계속해서 교육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