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담양군, 고서면 ‘모다들사랑채’ 준공 … 지역민 삶의 질 향상과 정주 환경 개선

농식품부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 문화·복지 등 기초서비스 기능 강화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2 [17:07]

담양군, 고서면 ‘모다들사랑채’ 준공 … 지역민 삶의 질 향상과 정주 환경 개선

농식품부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 문화·복지 등 기초서비스 기능 강화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3/12/22 [17:07]

▲ 담양군, 고서면 ‘모다들사랑채’ 준공 … 지역민 삶의 질 향상과 정주 환경 개선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담양군은 지난 21일 농림축산식품부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으로 추진한 고서면 ‘모다들사랑채’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노 군수를 비롯해 이규현 전남도의원, 최용호 군의원, 최현동 군의원, 최형식 전 군수와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 완료를 축하했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배후 마을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면 소재지를 배후 마을과 연결해 지역행복생활권 구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2018년 신규 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총사업비 42억 원을 투입해 모다들사랑채(다목적강당, 작은도서관, 체력단련실 등)와 모다들쉼터(야외무대, 잔디광장), 주차장 등을 조성했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주민 교육, 동아리 활동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노대현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고서면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다들사랑채가 앞으로 고서면민의 문화, 복지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