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동심협력합시다" 의령군-정책자문단 힘 합쳐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2 [17:15]

"동심협력합시다" 의령군-정책자문단 힘 합쳐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2 [17:15]

▲ "동심협력합시다" 의령군-정책자문단 힘 합쳐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의령군과 의령 전문가 집단 '정책자문단'이 군정 발전을 위한 ‘동심협력’에 나섰다.

군은 지난 20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정책자문단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정책자문단을 통해 제안된 안건들에 대한 정책반영 추진 현황과 2024년 군정방향 및 정책 우선순위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의는 위원들 간의 열띤 토론이 펼쳐졌는데 의령군과 정책자문단의 결론은 ‘동심협력’이었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 발전을 위한 도움을 요청했고, 정책자문단 위원들은 어려운 시기 의령 군민을 위해 ‘마음을 같이 하여 서로 돕자’고 의기투합했다.

한편 오태완 군수는 조례 개정을 통해 15명이었던 위원 수를 38명으로 대폭 늘리면서 정책자문단의 기능을 강화했다. 교육·행정·복지, 경제·산업·환경, 건설·도시·안전, 농업·산림·축산, 문화·관광·체육 등 분과별 자문단을 세분화하여 분기별 분과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들은 여러 차례 의견수렴을 통해 17가지 정책 제안을 해왔고, 담당 부서 검토를 거쳐 추진 불가 1건을 제외한 16건이 정책에 반영되어 추진 중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미래교육원 개원과 연계한 각 분과들의 정책 제안이 활발히 이뤄졌다.

분야별 위원들은 공통으로 미래교육원이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 강화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미래교육원 방문객 증가를 생활 인구 유입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의견이 큰 공감을 샀다.

이 밖에도 대학 축산학과와 축산농가 협약을 통한 시너지 창출, 의령 엘리트 스포츠 탁구부 지원 강화, MTB 산악자전거 대회, 임도 활용 청미래덩굴 식재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분과 위원들의 아이디어가 줄을 이었다.

오태완 군수는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을 모시고 자문을 받게 돼 든든하고 기대가 크다”며 “내년은 더욱 중요한 시기다. 새로운 준비를 알차게 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