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왕시 아름채노인복지관, 가상체험학습기기 후원 전달식 개최

스마트 여가프로그램으로 노인 인지・신체 기능 증진 도모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7:39]

의왕시 아름채노인복지관, 가상체험학습기기 후원 전달식 개최

스마트 여가프로그램으로 노인 인지・신체 기능 증진 도모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10 [17:39]

▲ 의왕시 아름채노인복지관, 가상체험학습기기 후원 전달식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의왕시 아름채노인복지관이 10일 가상체험학습기기 후원 전달식을 갖고,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가상현실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박승우 아름채노인복지관 관장과 후원기업인 ㈜피에스비솔루션의 왕해전 총판대표가 참석했으며, 가상체험학습기기 후원 전달식에 이어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가상현실 체험프로그램 시연회가 진행됐다.

아름채노인복지관에 설치된 가상체험학습기기는 VR, XR 전문기업인 ㈜피에스비솔루션으로부터 4천7백만 원 상당의 후원을 받은 것으로, 벽면 또는 바닥면의 화면과 센서를 통해 농구, 야구, 양궁 등 스포츠와 풍선 터뜨리기, 드럼연주, 폭죽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가상현실로 체험하며 인지 및 신체 기능 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어르신들의 스마트 여가복지를 위해 가상체험학습기기를 후원 해주신 ㈜피에스비솔루션에 감사드린다”며, “이로써 지난 9월 아름채노인복지관에 조성한 스마트 IT 체험존 「미디온」에 이어 가상현실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