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주시여성기업인협회, 노사갈등해소 화합의 장 마련

유종국 교수의 ‘아름다운 인간관계’ 특강과 노사화합 한마당 잔치 등 통해 노사관계 발전 기대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8:05]

전주시여성기업인협회, 노사갈등해소 화합의 장 마련

유종국 교수의 ‘아름다운 인간관계’ 특강과 노사화합 한마당 잔치 등 통해 노사관계 발전 기대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21 [18:05]

▲ 전주시여성기업인협회, 노사갈등해소 화합의 장 마련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주시여성기업인협회는 21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회원과 근로자 가족, 우범기 전주시장을 비롯한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갈등해소 화합의 장 행사’를 가졌다.

전주시여성기업인협회는 지난 4월 출범 이후 전주시 여성기업의 경제활동과 여성기업인의 지위 향상,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된 경제 위기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해온 여성기업 근로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발전적인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름다운 인간관계 특강(유종국 교수), 우수 회원·근로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노사화합 한마당 잔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도형 전주시 여성기업인협회장은 “이번 노사갈등해소 화합의 장 행사가 여성기업 근로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기업의 경제활동과 여성기업인의 지위향상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기업과 노동자 간 갈등해소의 시간이 상생의 노사문화 조성을 위한 밑바탕이 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지속적인 여성기업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만들어갈 발전적인 미래에 전주시도 발맞춰 강한 경제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범기 전주시장은 지난 9월 2차례에 걸쳐 각계각층의 여성기업인들을 만나 경제 비전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는 현장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