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제시, 2023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22년 대통령표창 수상 이어 2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1:50]

거제시, 2023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22년 대통령표창 수상 이어 2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21 [11:50]

▲ 거제시, 2023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제시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정부 포상 전수식에는 거제시를 비롯해 17개 시ㆍ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정책 우수사례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지자체는 여성가족부가 전국 17개 시ㆍ도 및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질의응답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거제시는‘희망을 꿈꾸는 청소년, 함께 키우는 거제’를 비전으로 ▲ 청소년 활동·참여 ▲ 청소년 보호·복지 ▲ 청소년정책 지역특화 중점과제 3개 분야에, 9개 세부사업을 다양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세부 사업으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 운영 ▲아주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메이커센터 운영 ▲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찾아가는 청소년상담 및 가족소통 캠프 운영 ▲학교 밖 청소년 맞춤 지원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지원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 ▲거제 행복교육지구 운영 등 청소년 활동 인프라 확충과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종우 거제시장은‘청소년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공약사업으로 청소년복합체험문화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서 거제에서 희망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거제시는 이번 수상 외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4, 도지사 표창 1을 수상하여 청소년 분야에서 자치단체로서 역량과 미래세대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