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적극행정으로 구민을 따뜻하게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와 사례 소개 등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8:41]

울산 남구, 적극행정으로 구민을 따뜻하게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와 사례 소개 등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2/20 [18:41]

▲ 울산 남구, 적극행정으로 구민을 따뜻하게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20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2023년 적극행정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강사로 활동 중인 울산광역시 울주군 공해열 주무관을 초빙해 “국민을 따뜻하게! 우리가 함께하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구민의 눈높이 맞춤 적극행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적극행정을 통해 조직 내 적극행정을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만들기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와 행정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공직자로서 적극행정의 필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됐다.”며, “업무추진 시 구민을 따뜻하게 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고, 적극행정을 함께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현재의 행정 환경에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위한 노력은 남구의 미래와 구민의 행복을 위한 시작점이라고 강조하며, 오늘 교육을 통해 직원 모두가 적극행정을 함께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능동적인 자세로 구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남구는 매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중점과제를 발굴해 적극행정을 집중 추진하고 있으며, 적극행정을 펼친 공무원에 대한 포상과 보호를 강화하는 등 적극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무원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업무 개선과 부서간 적극적인 협업체계 구축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행정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