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중구, 제34차 전국 대도시중심구 구청장협의회 참석

전국 6개 대도시중심구 협력 기반 구축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8:27]

중구, 제34차 전국 대도시중심구 구청장협의회 참석

전국 6개 대도시중심구 협력 기반 구축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2/20 [18:27]

▲ 중구, 제34차 전국 대도시중심구 구청장협의회 참석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중구가 12월 20일 오후 2시 30분 부산 중구에서 열린 ‘제34차 전국 대도시중심구 구청장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전국 대도시의 중심부에 자리한 6개 대도시중심구의 각종 현안을 공유하고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을 비롯해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최진봉 부산 중구청장,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임택 광주 동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대도시중심구가 겪고 있는 구도심 공동화 및 인구 감소 문제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서 각 대도시중심구의 우수 행정사례를 살펴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중구는 맨발걷기 성지로 거듭난 ‘황방산 맨발등산로’ 조성 현황과 운영 성과 등을 발표해 이목을 끌었다.

회의 후 참가자들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부산 중구의 대표 축제인‘광복로 겨울빛 트리축제’ 현장을 시찰했다.

한편, 전국 대도시중심구 구청장협의회는 대도시중심구의 지역적 특성에 따른 다양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족됐다.

지난 1996년 서울 중구에서 첫 회동을 가진 이후 각 지역을 돌아가며 회의를 갖고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건이 비슷한 전국의 대도시중심구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며 동반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