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나주시 산포·다도면 향우, 고향사랑기부 최고 한도 금액 쾌척

신명유아이(주) 남윤채 대표·㈜선진종합건설 김연식 대표 고향사랑기부 동참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09:03]

나주시 산포·다도면 향우, 고향사랑기부 최고 한도 금액 쾌척

신명유아이(주) 남윤채 대표·㈜선진종합건설 김연식 대표 고향사랑기부 동참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3/12/20 [09:03]

▲ 나주시 산포면 향우 신명유아이(주) 남윤채 대표(왼쪽)와 다도면 향우 ㈜선진종합건설 김연식 대표(오른쪽)가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한도 금액인 500만 원을 나주시에 각각 기탁했다.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전남 나주시는 산포면 향우 신명유아이(주) 남윤채 대표와 다도면 향우 ㈜선진종합건설 김연식 대표가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한도 금액인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향우들은 “고향 나주의 발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을 위해 나주시의 우수 답례품을 중심으로 적극 홍보하겠다.”고 고향 사랑을 드러냈다.

윤병태 시장은 “고향을 아껴주시는 향우분들의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에 따른 답례품 선택은 우리 지역 업체의 활성화로 직결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이어 답례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더욱 다채롭고 특별한 답례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일석삼조의 제도다.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자(개인)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고, 답례품 제공업체는 소득 증대를 성취하며, 지자체는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기금 사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갖고 있다.

나주시는 고향사랑 기금사업으로 ‘꿈나무 둥지(에듀-스테이션) 조성사업’, ‘100원 빨래방 마을 공동 운영’, ‘반려동물 친화도시 문화축제’를 선정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