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3년 고성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부·울·경 최초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실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4:28]

2023년 고성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부·울·경 최초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실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9 [14:28]

▲ 2023년 고성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고성군은 12월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의 분석 결과를 설명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양동희 동남지방통계청장, 동남지방통계청 관계자, 군 관계자,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 부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지난 5월 동남지방통계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관내 청년 세대의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와 삶 전반에 관한 실태를 파악해 청년 및 일자리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확보하고자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개발한 결과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동남지방통계청 담당자의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기초분석 결과, 경남연구원 연구위원의 심층분석 결과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12월 말 조사 결과 공표와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자료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를 통해 우리 군이 청년 정책을 이끌어 갈 견고한 사령탑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양동희 동남지방통계청장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정책 수립을 위해 고성군에서 부울경 최초로 실시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가 향후 고성군 청년 정책을 수립하는 데 유익한 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