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순창군, 구곡순담 4개군 고향사랑기부금 릴레이기부…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1:38]

순창군, 구곡순담 4개군 고향사랑기부금 릴레이기부…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19 [11:38]

▲ 순창군, 구곡순담 4개군 고향사랑기부금 릴레이기부…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지난 18일 구례, 곡성, 순창, 담양 4개군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각 시군별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릴레이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4개군 군수는 건강장수산업 발전을 향한 1년의 노력과 결과를 공유하고, 2024년 추진사업(안) 논의를 위한‘구곡순담 장수벨트행정협의회 정기회의’에 자리를 함께했다.

이어서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 향후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활성화, 구곡순담 4개군의 상생협력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순창군은 담양군에, 담양군은 구례군에, 구례군은 곡성군에, 곡성군은 순창군에 4개군 지역 간 기부했다.

최영일 군수는“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와 지역, 모두가 발전하는 기부문화인 만큼 제도의 취지에 많은 주민들이 공감하고 상호협력해 나가고 있다”면서 “고향사랑 상호기부를 토대로 구곡순담 4개 지역간 협력과 교류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례,곡성,순창,담양 4개군 군수는 지역현안에 대한 공동대응과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갖을 뿐만 아니라 지역 간 공동민원 해결, 상호 업무교류, 지방도 관리 건의 등 전남,북 광역지자체를 넘은 상생협력에 머리를 맞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