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진주시복지재단, 지역사회 곳곳에서 기부행렬 이어져

각계각층 기관·단체, 어려운 이웃돕기 앞장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0:52]

진주시복지재단, 지역사회 곳곳에서 기부행렬 이어져

각계각층 기관·단체, 어려운 이웃돕기 앞장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9 [10:52]

▲ 진주시복지재단, 지역사회 곳곳에서 기부행렬 이어져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은 18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지역사회 기관 ‧ 단체들의 성금품 기탁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진주시수출기업협의회(회장 박갑종)에서 성금 1,500만 원, 쌀전업농진주시연합회(회장 구자정)회원일동에서 백미 10kg 420포(환가액 1,260여만원 상당), 진주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강성근)에서 성금 1,000만 원, 진주서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류재수)에서 백미 10kg 340포(환가액 1,000여만원 상당), 진주동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강동규)에서 백미10kg 200포(환가액 620여만원 상당),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회장 김종주) 성금 500만 원,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진주시지부(지부장 강명구)에서 성금 200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부하는 등 사랑의 온정을 나누려는 기부행렬이 이어졌다.

기관 ‧ 단체 관계자들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과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기관·단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각 기관·단체 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해주신 성금품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잘 전달토록 하겠다” 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소외받는 시민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저소득가구, 복지사각지대 등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어려운 이웃돕기 위문활동 등을 펼치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의 지속적 변화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