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심덕섭 고창군수, 청년승계농 애로사항 청취 및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 강조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09:21]

심덕섭 고창군수, 청년승계농 애로사항 청취 및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 강조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19 [09:21]

▲ 심덕섭 고창군수, 청년승계농 애로사항 청취 및 청년농업인 육성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심덕섭 고창군수가 청년승계농 영농현장을 방문해 미래농업을 주도할 청년농업인 지원 육성을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난 18일 오후 대산면 오월농장을 찾아 시설채소, 생강, 젖소 등 복합영농으로 성공한 선도농가의 사례를 들었다.

이어 부모의 뒤를 이어 영농을 승계한 청년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청년농업인 지원정책에 대한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농업인들은 농촌 인력부족 문제, 농기계 임대 활성화, 드론방제 지원, 부모와의 갈등해결 등 농업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고창군은 지역농촌 최대 어려움인 ‘인력난해결’과 ‘소득증대’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확대 도입, 농촌인력 적정 인건비 운영 조례 등을 제정했고, 내년부터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으로 농산물의 안정적인 소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청년후계농 영농정착금 지원, 영농기반 임차지원 및 이차보전, 생생동아리 지원, 초보농부 성공모델 구축, 가업승계농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청년농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역소멸과 농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승계농 등 청년농업인들의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농 스마트팜 단지 조성, 청년 중심 소통공간 조성, 가업승계농 확대 지원 등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