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북구새마을회, 침산3동“행복이 버블버블”

'2023 우수 마을공동체 경진대회'우수상 수상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1:45]

대구북구새마을회, 침산3동“행복이 버블버블”

'2023 우수 마을공동체 경진대회'우수상 수상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2/18 [11:45]

▲ 대구북구새마을회, 침산3동“행복이 버블버블”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북구새마을회는 12월 14일 새마을운동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3 우수 마을공동체 경진대회'에서 침산3동 “행복이 버블버블”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행정안전부 국고보조사업으로 새마을 지역공동체 실현운동의 일환인 ‘좋은 이웃만들기’ 활동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시상으로, 동기부여와 경진대회를 통한 우수사례 공유로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차 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 국고 공모사업 추진 11개소 및 자체 사업추진 10개소를 대상으로 우수 마을 관계자 등 300여 명이 모여 우수 마을공동체 활동사례를 발표하고 내․외부 심사위원의 평가 점수에 따라 시상했으며,

침산3동‘행복이 버블버블’공동체는 자녀들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친환경운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선 성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연식 회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우수 마을공동체 경진대회를 통해 그동안 북구 마을공동체 사업의 성장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볼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마을공동체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