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19개 읍면동민 목소리 잘 들었습니다” 홍태용 김해시장 ‘1일 읍면동장’ 마침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09:18]

“19개 읍면동민 목소리 잘 들었습니다” 홍태용 김해시장 ‘1일 읍면동장’ 마침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8 [09:18]

▲ “19개 읍면동민 목소리 잘 들었습니다” 홍태용 김해시장 ‘1일 읍면동장’ 마침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4일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동장’으로 근무했다. 이로써 지난 10월 17일 북부동에서 시작한 19개 읍‧면‧동의 1일 읍‧면‧동장 수행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행보는 현장 중심 소통 행정을 강조해 온 홍 시장의 시정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현장 근무, 복지 현장과 주요 사업장 방문, 단체장 간담회 등 평소 읍‧면‧동장이 수행하는 여러 업무를 직접 하며 19개 전 읍‧면‧동의 주민과 만났다.

이날 칠산서부동에서는 청사를 둘러보며 민원인, 교양강좌 수강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주요 현장을 둘러보며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여 주민들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함께 의견을 교환하고 고민한 지역 현안들이 꼭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일 읍‧면‧동장을 마무리하며 홍 시장은 “읍‧면‧동장으로 19개 읍‧면‧동에 살고 계신 주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이야기를 들어보니 시민들이 시정에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하고 주민이 필요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소통하는 시민과의 데이트를 계속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