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동소방서, 주택용소방시설로 주택화재 미리 예방하세요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2:33]

영동소방서, 주택용소방시설로 주택화재 미리 예방하세요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3/12/15 [12:33]

▲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사진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영동소방서는 예고 없이 찾아오는 화재로부터 내 가족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을 적극 설치해줄 것을 당부 했다.

주택용소방시설이란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피난을 돕는 화재경보기를 말하며, 소화기는 층별 1개 이상, 화재경보기는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에 영동소방서는 장애인, 노인 등 직접 설치가 어려운 화재취약계층 방문을 통해 설치를 지원하고, 주택용소방시설 사후 관리를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을 통해 각 마을 단위로 소화기와 감지기를 보급하고 있으며, 지역 내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농촌 지역의 경우 고령자가 상당수 거주하고 있어 화재가 발생하면 대피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초기대응이 어려운 만큼 소화기와 화재경보기 설치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주택용소방시설은 화재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이다”며 각 가정의 화재를 예방하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꼭 설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