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양군, 연말연시 장학금 기탁 행렬

㈜기성 대표 박윤옥 200만원, 거함건설㈜ 대표 정성철·팔초회 각 100만원 기탁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0:01]

함양군, 연말연시 장학금 기탁 행렬

㈜기성 대표 박윤옥 200만원, 거함건설㈜ 대표 정성철·팔초회 각 100만원 기탁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5 [10:01]

▲ 함양군, 연말연시 장학금 기탁 행렬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사)함양군장학회에 연말연시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과 지역인재 육성을 염원하는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함양군장학회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성 박윤옥 대표가 함양군을 방문하여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고, 거함건설(주) 정성철 대표, 팔초회(회원 강태성) 회원들이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여성기업을 운영하는 ㈜기성 박윤옥 대표는 “함양군장학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미래의 주역인 함양군 청소년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장학금을 기탁했다.

거함건설(주) 정성철 대표는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 함양군 청소년들의 교육지원에 작은 힘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관내 학생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해 자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쓰여지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팔령초등학교 동문들로 구성된 팔초회 강태성 회장과 회원들이 군청을 찾아 장학금을 기탁하고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함양군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고, 함께 나누는 기쁨이 더 큰 행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팔령초등학교는 1994년 일제강점기 시절 인근 주민들의 배움의 열기와 자발적인 건축비용 모금 등으로 세워진 학교로 55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2,02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1999년 위성초등학교와 통합됐으며 지난 2016년 제1회 총동창회를 시작으로 매년 동문회를 개최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기탁금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전하고 “연말연시 온정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해 주시는 단체 및 기업에 감사를 드리며, 건실한 장학회 운영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