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도봉구 창4동,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와 손잡고 따뜻한 동행

홀몸어르신과 중증장애인에게 건강음료지원, 민관협동 성공적 모범사례

오병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07:41]

도봉구 창4동,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와 손잡고 따뜻한 동행

홀몸어르신과 중증장애인에게 건강음료지원, 민관협동 성공적 모범사례
오병호 기자 | 입력 : 2023/11/10 [07:41]

▲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11월 2일 열린 창4동 경로행사에서 어르신들께 반갑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2023. 11. 2.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일간검경=오병호 기자] 도봉구 창4동과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의 따뜻한 동행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이들은 여러 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지역 내 주민들을 더욱 세밀하고 두텁게 지원하고 있다.

일례로 수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건강음료지원사업이 대표적이다. 홀몸어르신과 중증장애인에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묻는 사업인데 이 과정에서 당사자들이 외로움에 고립되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특별히 올해에는 뜻을 같이한 hy사회복지재단의 후원금까지 더해져 더 많은 대상자들에게 찾아갈 수 있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한국마사회 도봉지사는 우리 사회 발전의 밑바탕이 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 지난 11월 2일에 개최된 창4동 경로행사를 지원했다. 장소 제공과 더불어 따뜻한 점심 등 행사 준비에 힘을 보탰다.

이날 경로행사는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하 1층에서 열렸으며, 지역 내 어르신, 주민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축하공연, 노인복지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으며, 행사 말미에는 어르신들께 식사를 대접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 오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행사를 열게 돼 뜻깊다. 행사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한국마사회 도봉지사를 비롯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4동 김은정 동장은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의 후원을 통해 우리 지역 곳곳을 살피고, 빈틈없이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 민관이 함께하는 모범적인 성공사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살피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