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평군 보건소, 암 예방·관리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눈길 끌어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6:17]

함평군 보건소, 암 예방·관리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눈길 끌어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3/12/14 [16:17]

▲ 암 관련 프로그램 운영 모습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은 초기에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쉽게 발병 여부를 자각하기 어려우나 정기적인 검사로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완치 가능성이 높고 예방·관리를 통해 유병율을 낮출 수 있는 질환이다.

이에 따라 함평군 보건소는 암 검진 대상자 1:1 맞춤형 전화 상담, 미수검자 검진안내문 우편 발송, 관내 병‧의원 연계 검진 독려, 암 예방 방문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암 검진 독려 및 암 검진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해 왔다.

또한 암 환자 의료비 및 영양제 지원,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운영, 건강생활실천 교육, 정신건강 증진을 통한 우울감 해소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암 환자와 가족들의 투병 의욕과 재활의지 고취를 돕는 서비스 제공했으며 이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1월 광주·전남 지역 암관리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에서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앞으로 함평군은 2024년 암관리 서비스를 지역별 형평성을 고려해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함평읍 권역, 손불‧신광 권역, 동삼면권역 3개의 권역별로 나눠 암 관리 및 예방교육, 재가암 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효과적인 암 예방 치료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암 환자 관리 및 예방·홍보를 다양·차별화해 군민들의 암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