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구구립도서관, 따뜻한 겨울 보내기 ... ‘겨울방학특강’ 모집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7:00]

남구구립도서관, 따뜻한 겨울 보내기 ... ‘겨울방학특강’ 모집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2/14 [17:00]

▲ 2024년 겨울방학특강 홍보물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남구구립도서관(도산·신복·옥현어린이·월봉)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월 4일부터 2월 21일까지 울산에 거주하는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산도서관은 교과수록 그림책을 읽고 표현력을 기르는 “책과 보내는 겨울방학”, 심리적 불안을 호흡과 명상을 통해 이완 시키고 새 학기를 대비해 좋은 습관을 들이는 자세를 배우는 “새 학기, 불안하지 않아!”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복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과학실험을 해보는 “과학실험은 내가 대장!”, 유럽의 대표 미술관에 대해 알아보고 명화를 감상한 후 나만의 미술 작품을 만들어 보는 “책으로 만나는 유럽 미술관” 등 총 9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월봉도서관은 영어로 된 뮤지컬 교재를 통해 노래하고 율동하는 “내가 주인공! 뮤지컬 영어동화”, 실생활을 모델로 한 미션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는 “언플러그드 코딩 보드게임”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클래식을 들으며, 관련된 동화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진행하는 “클래식 동화 예술 놀이”, 농원을 직접 운영하는 선생님에게 꿀벌의 1년 나기를 배우고 천연 꿀 비누도 만들어 보는 “윙윙 꿀비누와 꿀벌 교실”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1월 9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다르게 진행하며,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방학특강을 통해 겨울방학을 신나고 따뜻하게 보내고, 책과 도서관에 대한 흥미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