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7기 창원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7:15]

제7기 창원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3 [17:15]

▲ 제7기 창원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창원특례시는 13일 사회보장의 각 분야 민·관 전문가인 대표협의체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창원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대표협의체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 심의와 23년 창원복지박람회 결과 보고 및 기타 토의가 진행됐다.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시민과 함께하는 보듬복지 창원’이라는 목표를 가지고△사회적 위기 대응 체계확충 △사회적 돌봄 확장 및 강화 △스마트 공유복지 활성화 △세대 통합 친화 도시 구축 △시민 체감형 생활복지 충전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 등 9개 추진 전략과 48개 세부 사업으로 구체화하여 합리적이고 실천적인 계획을 수립했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지역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하여 수립한 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시행하여 시민의 욕구와 의견이 잘 반영된 복지정책이 추진될 수 있게 창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수용 창원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에 수립한 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세부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시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창원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다양한 복지자원확보 등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