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3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6:10]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3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13 [16:10]

▲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3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사천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3일 남일대리조트 다이아몬드홀에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한 자원봉사자를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2023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동식 시장, 윤형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관내 곳곳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온 읍면동 및 기업‧사회단체 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전문봉사단인 ‘나눔은 댄스를 타고’의 흥겨운 라인댄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 2부 본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우수자원봉사자 21명에 대한 시장 표창패 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고, 2부 본행사는 화합의 장이 진행돼 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동식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우리 자원봉사자들이 있기에 행복도시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데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경옥 회장은 “2023년은 자원봉사의 따뜻한 물결이 시민의 마음을 적시는 자원봉사의 해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자원봉사자들은 늘 긍지와 보람을 가지면서 사천시를 밝히는 존재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천시 사지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독거노인 밑반찬 봉사, 집수리 봉사, 주민복지박람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를 비롯한 각종 행사 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