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3 부여군 제3회 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부여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 공유 ‘부여, 조각 맞추다’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0:56]

2023 부여군 제3회 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부여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 공유 ‘부여, 조각 맞추다’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13 [10:56]

▲ 2023 부여군 제3회 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 ‘부여, 조각 맞추다’라는 부제 아래 제3회 공동체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는 지난 9일 부여군 유스호스텔 실내체육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추진성과를 공유하는 등 부여군의 24개 다양한 공동체가 하나의 조각보처럼 조화를 이루는 화합의 장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박정현 부여군수,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장, 정진석 국회의원,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김기서 도의원, 김민수 도의원, 부여군 마을 및 공동체회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홍보와 더불어 그동안 추진한 부여군 농촌지역개발사업의 현황과 비전을 살펴보는 코너가 마련돼 군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주민공동체와 주민동아리들의 활기가 넘치는 공연 무대가 진행되었으며, 부여군의 모든 행정리 437개소 마을의 수공예품 오브제를 걸어 만든 포토존과 함께 조각보 형식으로 제작한 부여군 지도는 하나의 공예작품으로 남길 만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장우석 센터장은 “‘부여, 조각 맞추다’라는 슬로건 아래 서로 드러나는 색은 다르지만 하나의 뜻으로 부여군의 새로운 공동체 형성의 첫 조각을 맞추어나가자는 의미를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추진했다”며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재로 문화예술적인 역량강화활동을 시행해 부여군 공동체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2023년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부여군이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되찾을 수 있었던 것은 마을 단위부터 연대하고 협력했던 부여군민의 저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부여군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부여군은 군민이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역개발 공모사업에 도전하고 있다”며 “지방소멸을 극복하기 위한 군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