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령군 어린이를 위한 창작음악극“별 찌부 짜부”성료 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 ...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0:44]

고령군 어린이를 위한 창작음악극“별 찌부 짜부”성료 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 ...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12 [10:44]

▲ 어린이를 위한 창작음악극“별 찌부 짜부”성료 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 ...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고령군·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고령문화원이 주관하는 어린이를 위한 창작 음악극 “별 찌부 짜부”가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지역의 아이들에게 뜨거운 호응과 환호를 받으며 막을 내렸다.

고령군은 청년예술인 지원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청년예술인 11개팀을 선정 2023년 한 해 동안 고령에서 지역의 청년예술가와 협업하여 특정 연령층을 주요 관객으로 하는 특성화된 작품을 제작하여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공연은 별주부전의 이야기를 각색하여 만든 “별 찌부 짜부” 어리이 창작 음악극을 선보였다. 다 장르의 젊은 청년예술인들이 협업으로 만들어 낸 즐겁고 신나는 선율과 노래로 어린이,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공연이였다고 평가를 받았다.

고령문화원 신태운원장님은 “지역의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이번 공연같은 좋은 내용의 공연을 많이 보여주고 싶다”라며 “젊은 청년예술인들이 많은 지원을 받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창작예술을 펼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올해 추진한 청년예술인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너무 행복하다”라며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 이기 위해 젊은 청년예술인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고 ‘젊은 도시 고령’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