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안심하고 거래하세요' 동작구 인증 모범 부동산 중개업소 선정

전세 사기 예방 최일선에서 활약 중인 15개소 지정 ⋯ 현판 및 지정서 수여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08:47]

'안심하고 거래하세요' 동작구 인증 모범 부동산 중개업소 선정

전세 사기 예방 최일선에서 활약 중인 15개소 지정 ⋯ 현판 및 지정서 수여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4/12/03 [08:47]

▲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모범 공인중개사사무소 선정 이후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동작구가 건전한 부동산 거래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지역 곳곳에서 노력하고 있는 모범 부동산 중개업소 15개소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올 한해 발생한 이슈 중 하나인 전세 사기 피해와 관련해 동작구도 적지 않은 피해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구는 앞으로 발생할 피해를 예방함은 물론 중개업소가 주거 안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는 취지에서 모범업소 선정을 추진했다.

구는 어제(2일) 오후 5시 동작구 문화복지센터 4층 소강당에서 모범 부동산 중개업소로 선정된 15개소에 대한 현판 및 지정서를 수여했다.

모범 중개업소는 ▲구에서 3년 이상 계속 중개업을 운영 중인 경력업체,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구 정책사업, 사회공헌 활동 등에 적극 참여 하는 업체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동작구지회의 추천을 받아 행정처분, 세금체납 등 현장 심사 검증을 거쳐 최종확정 했다.

앞서 구는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사회초년생을 위한 사전 컨설팅 상담창구 운영 ▲다중주택 피해 예방 특별조사단 구성 ▲전세 사기 지킴이 확대 시행 등 차별화된 대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 중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에 선정된 모범업소를 비롯해 검증된 중개업소 이용으로 소중한 자산을 지키시길 바란다”라며, “전세 사기 피해 예방과 주거 안정을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의 많은 도움과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