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송군,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2:12]

청송군,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11/29 [12:12]

▲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제4회 정기연주회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의 제4회 정기연주회가 28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청송군과 청소년수련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여 아동과 청소년이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4년 차를 맞이한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현재 홍병희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타악 등 8명의 파트별 전문 강사와 72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단원들은 매주 화·목요일 전문 강사를 통한 파트별, 앙상블, 전체 합주 교육을 받고 청송군 어린이날 대축제, 청송백자축제, 청송사과축제, 청송교육축제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여 재미와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한 해 동안의 노력과 결실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환희의 송가”로 시작해 “캐리비안의 해적”, “백조의 호수”, “라이온킹”, “동요 메들리(클라리넷 앙상블)”, “베토벤 5번 ‘락버전’”, “El Cumbanchero”의 곡으로 구성하여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만의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줬다.

특히, 올해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배경으로 발레리나 협연 무대를 선보였고, 단원들의 영상 메시지, 부모님의 손편지까지 다양한 이벤트로 감동을 더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제4회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정기연주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처음 악기를 잡았던 그 설렘의 순간을 잊지 않고 단원들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마음껏 표현 해주길 바란다.”라며, “우리 청송의 미래인 아이들이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힘껏 응원하고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