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구리시, '배달특급 활성화 기여' 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배달특급 활성화 공로 감사패 받아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1:41]

구리시, '배달특급 활성화 기여' 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배달특급 활성화 공로 감사패 받아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11/22 [11:41]

▲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왼쪽)가 백경현 구리시장(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구리시가 21일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배달특급을 서비스 중인 도내 31개 시군 중 구리시를 우수 지자체로 선정하고, 지난 21일 백경현 구리시장,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청에서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구리시는 2021년 6월부터 배달특급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약 1,200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약 75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소비자들을 위한 신규 가입 할인, 지역화폐 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매월 구리 특급의 날, 주말, 기념일 쿠폰 및 경품 연계 할인쿠폰 지급 등 소비자ㆍ가맹점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지역 밀착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부터 배달특급 수수료 지원사업을 통해 발생 건수당 일정 금액을 보전해 주며, 소상공인의 배달비 부담 완화와 배달특급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구리시를 비롯한 도내 31개 시·군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배달특급으로 상생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소비자 보호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뜻깊은 감사패를 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배달특급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의 부담 절감, 온라인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시민에게는 지역화폐 할인 및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민간배달앱보다 먼저 찾을 수 있는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