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서구, 평생교육 역량강화와 소통을 위한 워크숍 개최

평생학습도시 달서구,‘2023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12월 8일 개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2:55]

달서구, 평생교육 역량강화와 소통을 위한 워크숍 개최

평생학습도시 달서구,‘2023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12월 8일 개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2/11 [12:55]

▲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는 8일 오후 2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평생교육 역량강화와 상호 소통을 위한‘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생교육 전문성 함양과 상호 소통을 통한 달서평생학습의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평생학습동아리 회원, 희망학습마을 운영진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워크숍은 △장애인 평생학습동아리 공연 △평생학습 유공표창 수여식 △주민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탐색 △조별 네트워킹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구경북평생교육사협회 손성화 협회장이 주민주도의 평생학습 운영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조별 네트워킹 활동으로 달서구의 주민주도 평생학습의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달서구는 △희망학습마을 조성 지원 사업△평생학습동아리 강사지원 사업△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달서50플러스센터·달서평생학습관 운영 등 달서구민 누구나 학습을 통해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은 평생교육 관계자의 역량강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달서구의 주민주도 평생학습 방향을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달서구는 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