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 성료

최영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2:54]

인천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 성료

최영표 기자 | 입력 : 2023/12/11 [12:54]

▲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


[일간검경=최영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고등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라디오 프로그램 ‘DREAM FM’ 마지막 방송을 9일 송출했다고 11일 밝혔다.

방송에는 동인천고등학교, 인천남동고등학교 학생들과 도성훈 교육감이 특별 출연했으며 학생들은 ‘DREAM FM’ 제작에 참여한 솔직한 소감과 함께 자신의 진로와 미래에 대해 도성훈 교육감과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학년도 인천교육 계획 관련 질문을 받은 도성훈 교육감은 바른 인성과 시민성을 함양하는 ‘올바로 교육’, 자신의 결대로 성장할 수 있는 ‘결대로 교육’ 인천을 알고 세계로 나아가는 ‘세계로 교육’을 설명하며 “내년에도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함양할 수 있는 인천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잠재력을 믿고,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라”고 조언했다.

경인방송(FM 90.7MHz)을 통해 송출한 ‘DREAM FM’은 인천아라고, 인천연송고, 동인천고, 인천남동고, 인제고, 박문여고 등 6개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경인방송 iFM 소속 PD와 아나운서, 작가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대본 작성부터 방송 진행까지 직접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그동안 청소년 우울증, 입시, 학업 고민부터 영화 추천, 청소년 건강관리과 같은 일상적인 이야기까지 청소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